많이 생각하지 말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주제홍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5-11-22 08:55본문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사람에게는 다른 동물들과 달리 「생각하는」 기능이 있다. 동물들은 본능에 의해서 행동을 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 일을 생각해 보고, 분석하고, 판단하여 행동에 옮기게 된다. 이 생각이 매우 중요한 것은 생각은 물건을 만드는 설계도와 같아서 생각대로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많이 생각해 봤습니다. 오래 동안 생각해 봤습니다. 밤새도록 생각해 봤습니다”
이런 말을 자주 듣게 된다. 그런데 이런 것은 그렇게 중요하지가 않다. 생각을 많이 하면 번민이 생기고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지면 고민도, 염려도 따라 오게 된다. 생각은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의인은 말을 할 때에 깊이 생각하고 말을 한다”<잠15/28>라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지혜로운 사람과 의로운 사람은 말 한마디에도 깊이 생각을 한다. 그러나 악하고 미련한 사람은 생각없이 말을 하고 행동을 하기 때문에 악한 말을 하게 되고,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고 너는 땅에 있음이니라 그런즉 마땅히 말을 적게 할 것이라”<전5/2>
사람이 실수하지 않고 바른 말과 행동을 하려면 생각을 해보고 나서 말과 행동을 해야 하며, 많은 생각보다 깊게 생각하는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한다.
박사는 많이 아는 사람이 아니라 그 분야에 깊은 연구와 지식을 통해서 깊이 아는 사람인 것이다.
밤잠을 설쳐가며, 많은 생각을 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묵상하며, 주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를 하며, 깊이 생각을 하도록 하자.
그리고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면 해답을 얻게 될 것이다. <고전2/10>
히브리서 3: 1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가 믿는 도리의 사도이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